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행정보 <괌> 소개, 음식, 해볼만한것

by 따뜻세라 2024. 2. 1.
반응형

소개

 서태평양 중심부에 위치한 괌은 미국의 섬 영토이자 마리아나 제도아 마이크로네시아 제도 중 가장 크고, 세계에서 가장 따뜻한 사람들의 고향입니다. 한국, 일본, 홍콩, 대만, 필리핀, 하와이의 도시에서 괌으로 가는 직항 대부분 4~5시간 소요되는 항공편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출발할 수 있습니다. 백사장과 수정처럼 맑은 바다로 유명한 괌은 신혼여행객, 가족, 다이버, 그리고 붐비는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완벽한 목적지 입니다. 

괌의 역사는 고대 차모로인 살았던 라테 시대인 기원전2000년경에 시작했으며 외부 세계와의 접촉은 포르투갈 태생의 스페인 항해가인 페르디난드 마젤란이 1521년 이곳에 도착하면서부터였습니다. 섬의 131곳이 국립 역사 유적지에 등록되어 있으며, 이 역사적인 장소들은 수천년에 걸친 섬의 항쟁과 승리에 대한 매혹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괌의 다채로운 역사가 스페인 시대, 미국시대, 2차 세계 대전중 일본군 점령 시기에 걸쳐 있지만, 오늘날 괌은 고유의 차모로 문화와 자부심으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괌의 섬 넓이는 약 544제곱킬로미터이고 길이는 약 48킬로미터입니다. 섬의 북쪽에는 숲으로 뒤덮인 산호석회암 고원이 있으며 남쪽에는 숲과 초원이 깔린 화산 봉우리들이 있습니다. 섬의 해안선은 시아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괌에서 가장 높은 산은 람람산, 주물롱망글로산, 볼라노스산, 알마고사산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음식

 모로식 전통 음식부터 아시아, 스페인, 태평양섬으로부터 영향을 받으며 다양한 변화와 역사를 간직해온 괌의 음식 문화입니다. 이후 미국의 지배까지 거치면서 동서양의 오묘한 조화를 이룬 풍미 가득한 요리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특히, 차모로 바베큐, 치킨 켈라구엔, 레드 라이스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반드시 먹어야할 현지 음식들 입니다. 현지 음식 외에도 괌에는 수백개의 레스토랑이 있어서 전세계의 다양한 요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어느도시, 어느나라를 가도 비슷한 음식은 있겠지만, 현지 로컬들만의 시크릿 비법이 담긴 음식들이 있습니다. 괌 전통 조리법을 으용한 현대의 요리, 솔찍히 말하자면 완벽한 퓨전은 아니지만 퓨전이라 부를 수 있을만크 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요리가 있습니다. 

바비큐

괌하면 생각나는 음식으로 우리나라 삼겹살처럼 괌 현지인들이 가장 흔하게 자주 먹는 요리인 바비큐입니다. 어느 나라를 가도 바비큐는 있지만 괌 바비큐느에는 색다른 것이 있습니다. 괌 바비큐는 부위도 중요시하지만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해서 특별한 비법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특이하고 독특한 연기 맛을 내는 탄간탄간 나무를 사용해서 구운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숯불에 따라 고기 맛이 달라지듯이 괌 바비큐도 마찬가지입니다. 탄간탄간 나무의 스모키한 향이 밴 바비큐를 한입 베어물면, 그 맛이 천국입니다.

씨푸드&쉬림프

 괌에서 씨푸드와 쉬림프를 해산물의 변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먹을만큼만 낚시를 해서 파는 괌 어민들입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양의 해산물공급이 어려워서 새우, 크랩, 회등의 한정된 해산물만을 판매합니다. 그러나 관광객이 좋아하도록 오리지널 방식 혹은 퓨전식으로 요리해서 맛이 일품입니다. 괌의 해산물 가게들은 늘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각종 새우를 활용한 레시피가 주된 '비친쉬림프'등 괌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해산물 요리를 맛보시면 후회하지 않습니다.

각양각맛의 수제버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유명한 수제 햄버거가 열풍입니다. 미국령인 괌에서도 너무나 맛있는 햄버거를 맛볼 수 있습니다. 괌에는 여기저기 다양한 수제 햄버거 점들도 많습니다. 모든 수제버거 가게들은 저만의 특징과 맛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패티의 크기와 맛등이 모두 달라서 하나씩 시도해보면 좋습니다. 가게마다 특징을 비교해보며 내 입맛에 가장 딱 맞는 햄버거를 찾아보는것도 또 하나의 여행의 즐거움이 됩니다.

 

해볼만한것(가볼만한곳)

액티비티

 괌을 둘러싸고 있는 1년 내내 맑고 따뜻한 바다는 세계적 수준의 스노클링, 다이빙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상의 조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북쪽에서 남쪽으로 계단식폭포, 신비한 동굴, 깨끗한 해안선은 대자연과 만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터파크, 터널식 수족관, 저녁식사, 마술 쇼 및 여러 축제와 같이 가족이나 단체 여행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또한 다양합니다. 물론, 시간이 없으면 럭셔리 스파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해변에서 휴식을 즐기기도 합니다. 

쇼핑

 섬 전체가 면세 구역인 괌은 쇼핑의 천국이라고 불립니다. 유명한 럭셔리 부티크들과 면세 쇼핑점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가죽제품, 의류, 주얼리, 액세서리 그리고 향수와 화장품까지 부족함없이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최신 유행하는 브랜드의 제품들을 다른 어느곳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최고의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괌입니다.

이파오 비치 공원

푸르른 잔디가 해변에 연결되있어 온가족이 놀기에 딱인 괌 최고의 시설 해변공원입니다.

사랑의 절벽

차모로 연인의 슬픈 사랑이 깃든 연인들의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기 좋은 괌 대표 관광지입니다.

투몬비치

온 가족이 놀기 좋은 만만한 해변입니다.

차모르 야시장

한적한 다른 날들과 달리 수요일만 되면 발 디딜틈이 없이 사람들로 북적이는 시장입니다.

괌 피시 아이 마린 파크

아름다운 해양 동식물을 360로 볼 수 있는 해중전망대입니다.

건 비치

3대 석양 포인트로 손꼽히는 오색 곱게 물든 하늘과 바다를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언더 워터 월드

괌의 아름다운 바다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세계적 규모의 바닷속 생생한 체험 아쿠아리움입니다.

태평양 전쟁 박물관

제 2차 세계대전 당시의 다양한 유물이 비치되어있는 작지만 알찬 교육현장입니다.

라테 스톤 공원

차모로 전통 가옥의 뼈대인 기둥이 옮겨져있는 장소입니다.

솔레다드요새

남부 드라이빙의 하이라이트 장소입니다.

 

이 밖에 태평양 국립역사공원, 아가냐대성당, 스페인광장, 파세오공원, 티 스텔 뉴맨 기념관, 세티베이 전망대, 알루팟 아일랜드, 파이파이비치, 박물관, 람람산, 탱기슨비치, 탈로포포폭포공원, 게프파고빌리지, 동물원, 아산베이전망대, 프로아등 방문해보면 좋을곳들이 많이 있으니 알찬 괌 여행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